팩스없이 집에서 쉽게 팩스 보내기~(모바일팩스 어플)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잡다

팩스없이 집에서 쉽게 팩스 보내기~(모바일팩스 어플)

by 도리돌스 2020. 6. 8.

 

 

 

백수가 되니 팩스도 보내기가 어렵네요

주민센터를 갈까 하다가

모바일 팩스 어플로도 가능하다길래

함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1. <모바일팩스> 어플다운

아이폰 11프로 입니다!

(다른어플도 있겠지만 그냥 젤 상단에 있어서 다운받았어요 하하:)

 

 

 


2. 휴대폰번호 + 신규가입 체크

 

 


3.번호 뒷자리에 맞게 팩스번호를 부여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음

(팩스번호를 받을 수 있다니, 새로운 세상이네요

제가 너무 뒤쳐졌나요? ㅎ)

 

 

 


4. 그럼 서류 촬영 찰칵 > 팩스 발송 GO

 


5. 진짜 갈까 했는데... 발송 중!!!

 

 

 


 

6 진짜 발송 완료되었어요!!

몇 시간 뒤에 보낸 곳에서 잘 받았다고 연락이 왔어요!!!

 

와 진짜 좋은 세상

 

자 그럼 <사용 시 유의사항>

 

 

 


*팩스 요금은?

MMS를 이용하여 팩스 발송으로 MMS금액이 발생됩니다.

1 장발 송시 1건 발생

*팩스 발송내역에 보이는 내역은 서비스 제공사에 저장된 내용인가요?

아닙니다. 팩스 발송 후 해당 이미지는 즉시 삭제, 통신 이력만 보유합니다.

*팩스를 전송했는데 계속 전송 중으로만 나와요!

팩스 전송하는데 소요시간은 데이터양에 따라 차이가 나며, 보통 1분 전후이나, 이미지나 사진 등을 발송시기에는 더 증가합니다. 또한, 수신 측 팩스에서 팩스 수신대기 상태가 아닐 때는 5분, 15분, 30분 간격으로 3회 발송을 재시도합니다.

*팩스 문서가 정상 전송이 도니 경우에만 mms전송이 되나요?

아닙니다. ​수신 팩스 상태에 따라 전화 연결 후 일부 전송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경우에는, mms정상 처리됩니다. 전화연결이 될 수 없는 번호인 경우에는 mms가 정상 처리되지 않습니다.

(전송 오류도,,, 금액이 청구될 수 있나 봅니다... 또르르)

*이동통신사 번호를 변경한 경우 fax번호를 그대로 유지가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모바일 팩스는 이동통신 전화번호가 바뀌는 경우에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자로 간주하여, 신규번호(050)를 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위 내용은 모바일 팩스 이용안내에서 발췌했습니다)

그 외 여러 어플이 있을 수 있지만

전... 젤 위에 어플로 그냥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더 좋은 게 있을지도 몰라요 ㅎ

가끔 후기 보니.. 안 갔다는 내용도 있어서,, 좀 걱정했는데

일단 이번에는 잘 갔으니 다행이에요!!

다른 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발하신 분들 감사요^^

읽어주셔서 감사요^^

mms요금이 얼마인지는..ㅋㅋㅋ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도 외부로 나가지 않고 쉽게 사용해서 좋아요!!

 

주민센터나 관리사무소.. 그것도 안되면 PC방을 가야하나 했는데

짝짝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