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용어정리(페이지뷰,노출수, 클릭수,페이지RPM,노출RPM)보고서 용어
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꿈

구글애드센스 용어정리(페이지뷰,노출수, 클릭수,페이지RPM,노출RPM)보고서 용어

by 도리돌스 2020. 7. 1.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으려면 보고서도 볼 줄 알아야 하기에

몇 자 적어봅니다. 처음 봤을 때는 좀 생소하지만 보다 보면 어렵지 않아요!

아직 보잘것없는 수치라.. 수치는 삭제했어요 :)

 

 

 


페이지뷰 : 방문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 집계(광고 수와 상관없이)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면 1회

(페이지에 광고가 몇 개 있더라고 페이지뷰 1회)

->블로그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비슷하다면 블로그에서 체류시간, 화면 전환율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음)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노출되면 1회 집계

광고가 5개가 달린 포스트에 1번 조회했다면 노출수는 5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 클릭 횟수

(무효 클릭 확인 시간이 있어 최초 보고된 클릭 수와 추후 클릭수가 다를 수 있음)

페이지 RPM : 조회 수 1,000당 평균 수익 =예상수입/페이지 조회 수*1000

예상 수익 알아볼 수 있지만 광고 단가가 달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평균수입

예상수입 :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할 수익

확인 시점에 표시된 금액은 확정이 아니라 48시간 이내 무효 클릭을 감지하여 반영, 정확한 수입을 확인하는데 시간 소요

노출 CTR(클릭률): 광고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비율 계산법

클릭률=광고 클릭수 / 광고 노출수

*평균 블로거 CTR은 1%

CPC : 평균 클릭당 비용(광고주 지불 금액)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 방법/2차 시도 승인 후기!!!!!

https://brighth.tistory.com/40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넣기(쉬움)

https://brighth.tistory.com/42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기(초보 가능)

https://brighth.tistory.com/4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