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롯데리조트/설악산케이블카/신흥사/속초시장먹거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초여행/롯데리조트/설악산케이블카/신흥사/속초시장먹거리

by 도리돌스 2020. 8. 9.

 


둘째 날 아침 새벽 5시쯤 모습

잠결에 찍고 다시 잠들었어요 ㅎ

엄마는 이 시간에 나가서 일출을 보고 오셨다네요

롯데리조트에서 나가면 일출을 볼 수 있데요!

 

 

 

아침 먹기 전 공복 운동을 하겠다며

아침에 헬스장 도착!

 

 


러닝머신을 살짝궁 해봅니다

어제 먹은 것들에 대한 양심 ㅋ

리조트에서 러닝머신 하니 기분이 좋아요^^

오늘의 일정은 설악산 케이블카-신흥사-속초시장 냠냠 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주차장에 차를 대고 살짝 걸어 올라갑니다.

평일 오전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았어요.(가을에 오면 이럴 일 없겠죠 ㅠ 그래서 가을은 올 생각을 못해요)

설악산 국립공원 입장료

성인 3,500원/중고생 1,000원/초등학생 500원/만65세이상 무료입장

설악산 케이블카가격

성인 11,000원(12세이상)

소인7,000원(37개월~초등학생)

유아(36개월 이하)무료

5분정도 케이블카를 타면 권금성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이 곳에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뒤쪽 계단으로 권금성을 향해 10분정도 올라갑니다.

무릎이 안 좋은ㅜㅜ 우리 엄마도 올라갈 정도의 난이도에요

조금씩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이왕 온김에 다들 여기는 가고싶어 하신거 같았어요. 다들 조심조심 아시죠?

 

 

 

 

저는 발목이 안좋아서 중간까지만 올라갔는데

다들 좋은 풍경을 눈에 담기 위해 바위를 올라가시더라구요!

약간 흐리고 빗방울리 한두 방울 떨어졌지만

주변 풍경을 너무 멋졌어요

속이 뻥 뚤립니다

30분 정도 둘러보고 인증샷 찍고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합니다.

(권금성 정거장에도 화장실과 간단한 스낵 파는 곳이 있습니다)

케이블카 타고 하산하다 보니

왼쪽에 작은 절이 보이네요!

내려다볼 땐 장난감 같지만 힐링하기 정말 좋은 신흥사입니다

 

 

 

 

 

내려서 왼쪽으로 가면 신흥사 입구가 나오고 자유롭게 둘러보시면 됩니다.

거대한 불상과 깨끗한 법당(?) 건물 그리고 자연이 어우러져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입니다.

진짜 너무너무 추천해요~

 

 

얕은 개울을 건너는 다리도 너무 예뻐요~

이 길로 한참 올라가면 어딘가 등산로도 있는 거 같은데

저희는 패스

안쪽에 화장실이 있는데

저는 산에서 이렇게 깨끗한 화장실은 처음 봤어요~

향기도 나고 에어컨도 나오고 하...

템플스테이 하는 곳인 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더 있고 싶었지만 너무 배가 고파서 이제 <속초 시장>으로 갑니다

엄청 유명한 속초 시장 다들 아시죠?

실은 뭐 결국 그냥 시장이지만

맛난 게 많아서 꼭 한 번씩 들러 봅니다.

저희는 주차장을 찾는데 좀 애먹었습니다. 너무 오랜만이라..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 주차장 정문

검색하시면 됩니다

길만 건너면 바로 시장이고

시장에서 물건 구매하시고 주차 티켓 받으시면 최대 2개까지 해서 할인 가능합니다.

(여러 개 받았지만 무용지물 ㅋㅋ)

그리고 기계로 미리 정산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속초 시장은 일단 시식이 많아서 너무 좋아요

닭강정, 간식거리 등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어요!!!

물론 호객하시는 분들이 아주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저희 너무 배고파서 먹고 싶은 거 다 파는 곳으로 들어갔어요 ㅎ

상호는 모르겠네요

오징어순대, 새우튀김, 감자전, 배추전, 부추전까지 모두 시켰어요

웬만한 건 다 맛났어요!!

(오징어순대는 아버지가 더 맛났던 거 같긴 한데.. 여기도 좋았어요)

가격이 저렴해서 좋아요!!

 

 

 

 

그리고 저희는 홍개를 샀어요(여기도 상호는 기억이 안 나는)

엄청 고심 끝에 구매, 찌는데 30분 정도 걸려서

그동안 또 이것저것 쇼핑 ㅋㅋㅋ

대체 얼마를 쓴 지 모르겠어요

 

 

 

이날 밤에는 롯데리조트 지하에서 오락실 투어를 했어요!! 엄마랑 이모랑 농구랑 사격에 아이스크림 내기까지 ㅎㅎ 밤에는 딱히 할일이 없는데 오락실 좋네요! 대신 마스크 꼭 하고 손은 깨끗이 닦는 거 아시죠??

 

 

 

 

 

역동적인 우리 가족 하하:)

이렇게 이틀째 밤도 지나갑니다

다음에 3-4일째 여행(고성 여행, 낙산사)로 함께할게요

 

 

 

속초여행 첫째날: 롯데리조트/명가횟집/외옹치바다향기로
https://brighth.tistory.com/68

속초여행 셋째넷째날: 스퀘어루트카페/화진포해변/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낙산사
https://brighth.tistory.com/7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