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육이 분갈이 시기, 흙, 분갈이 방법 / 초보 홈가드닝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잡다

다육이 분갈이 시기, 흙, 분갈이 방법 / 초보 홈가드닝

by 도리돌스 2020. 9. 27.

오랜만에 포스팅 ㅎ(반성합니다^^)

첫 포스팅으로 화분 분갈이를 했었는데

https://brighth.tistory.com/3

 

 

그중 골드 레몬 타임을 떠나보내고 ㅠㅠ

똥손의 위력. 향이 좋았는데 미안하다...

다육이가 유아가 아닌 어린이가 된 거 같아 분갈이를 하려고 합니다

*다육이 분갈이 시기 : 봄, 가을이 성장하는 시기로 분갈이하기 적당하다고 합니다

->근데 꼭 6개월마다 한 번씩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다육이가 많이 성장했거나 너무 안 자란다 싶을 때 해주면 될 것 같아요!


화분/다육이 모종(어린이로 성장) /원예용 상토 /물 빠짐 좋은 마사토

*마사토 : 진흙 성분이 다육이한테 안 좋다는 의견이 있는데 전 귀찮아서 그냥 썼어요(다육이 미안)

다시 분갈이할 일이 있을까 했는데 버리지 않은 보람이 있네요!

현관 입구에 남은 흙들을 처박아 두고 있었어요 하하:)


다육이가 점점 휘는데... 해를 따라가는 걸까요?

이대로 거의 1년을 함께 했다니 미안해 :(

다육이 분갈이 목적 : 뿌리 정리와 흙갈이

(뿌리를 좀 정리해 줘야 건강한 뿌리가 자란다고 합니다)

1. 뿌리 정리(잔뿌리 잘라주기)

2. 깔망깔기(까먹음)

3. 마사토 깔기(물이 빠지기 좋은 자갈)

4. 원예용 흙 깔고 다유기 심기

5. 마사토로 덮기

6. 일주일 뒤 물 주기

-> 깜빡하고 습관처럼 물을 줘버렸어요 ㅠㅠ

설마 큰일은 없겠죠?

-> 과습에 약해서 물을 바로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주의

*여러분들은 꼭 일주일 뒤에 주세요!

 


마사토까지 깔고 사진을 찍고... 그 뒤로 까먹었네요


짜잔 ㅋ 벌써 완성

다육이 휜거 보이시죠??

완전 다육이스럽지않게 무럭무럭

근데 혹시 이 아이 이름이랑 왜 휘었는지 아시는분?? 궁금하네요....

한번 해봤다고 뚝딱!

빨리 가서 유퀴즈 보려고요 ㅋㅋㅋ

 


아이폰 인물모드가 배경을 날려줘서 찍었는데 이제 보니 잎을 다 날렸네요^^

나의 최애 인물모드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