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만에 결혼식 준비하기 : 웨딩홀 꼭 확인할 것, 스드메 시간 줄이기
본문 바로가기
4개월만에 결혼완료

4개월 만에 결혼식 준비하기 : 웨딩홀 꼭 확인할 것, 스드메 시간 줄이기

by 도리돌스 2022. 3. 12.

코로나 탓으로 결혼식을 미루다 급하게 결혼식을 준비한 새댁입니다!

결혼식에 대한 큰 로망은 없었어요!

그러기에 호로록 준비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

*바쁘신 분들은 굵은 글씨만 보세요 ㅎㅎ 사설이 깁니다.

 

 

 

웨딩홀 선택

우선 생각하시는 결혼식 날짜가 4달 밖에 안 남았다고요? 그럼 얼른 웨딩홀부터 선택해야 합니다!

상담한 웨딩홀 중 한 곳

 

최우선 체크리스트

-대략적인 인원 (200명)

-지방 하객 있을 시, 대절버스 인접 위치 (강남 쪽 선호)

-식사!!!!! (당연히 맛있어야죠!)

-대략적인 금액 (무조건 낮추기..)

저는 저 4가지를 가장 중요하게 봤던 거 같습니다.

2021년 11월부터 결혼 준비를 시작해서 2022년 2월 마지막 주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헤헤

그러다 보니 맘에 드는 웨딩 시간이 없었습니다 흑흑

(토요일 저녁.. 6시? 하....)

결론은 청담 부근에서 일요일 오전 11시 첫 예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요일 첫 예식 장점

-손님들이 식사를 여유 있게 할 있음

-예식 30분 전부터 식사 가능 : 사람들과 같이 식사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먼저 빠르게 밥을 먹고 예식

-지방 출발 시 좀 이른 감이 있지만 상행 하행 모두 교통 상황 원활

(아무래도 토요일보다는 일요일이 좀 더 원활하죠 ㅎ)

원래는 채플 분위기에 유명한 프랜차이즈(?)로 된 고속버스터미널의 **가 모에서 하고 싶었는데

웬걸.... 일단 상담 예약부터가 꽉 찾더라고요.....

최우선으로 바로 지금 원하는 곳 얼른 예약 상담부터 잡으세요!

(근데 잡으시면서 원하는 날짜에 시간이 있는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원하는 날짜 시가기 없다면 상관없지만.. 보통 임박해서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원하시는 시간이 있겠죠? 저희는 2월 안에는 하겠다는 목표가 있어서.. 그냥 빨리하고 싶었어요.. 이미 코로나로 1년 넘게 미뤘거든요...)

비용 (이것이 젤 중요하죠)

카페에서 후기 많이 보고 가세요!!! 젤 저렴하게는 못해도 눈탱이는 안된다는 심정으로 다가

저는 몇 달 안 남은 예식이고 웨딩홀에서 실수가 있으셨어서

저렴하게 해주셨다고 하셨어요!

식사 800만(음료 무상)(카드, 현금 가능)

대관료 X

도우미 비용 있음(현금)

3중주 서비스

*카드/현금 확인하시고....

결혼식은 처음이라 가격 비교는 모르겠지만 카페에서 후기들 봤을 때 비싼 가격은 아니었기 때문에 바로 계약 완료!

여! 기! 서

꼭!!!!! 답례품 진행 여부를 확인하세요!

외부 답례품이 가능한지? 내부 답례품 진행시 계약인원 내에서 비율로 산정되는지 추가로 진행되는지?

(저 이거 확인 안 했다가.. 진짜 열폭 했었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지니 여기까지만 쓸게요! 꼭 확인하세요)

다시 돌아온 체크리스트

-대략적인 인원 (200명)

-지방 하객 있을 시, 대절버스 인접 위치 (강남 쪽 선호)

-식사!!!!! (당연히 맛있어야죠!)

-대략적인 금액 (무조건 낮추기..)

+외부 답례품, 내부 답례품 확인

+연계 본식 스튜디오 확인

연계된 본식 스튜디오의 경우 저처럼 결혼식에 큰 로망이 없는 예신이에게 딱입니다.

크게 알아볼 필요 없고, 워낙 해당 웨딩홀을 많이 촬영하다 보니 주 스폿을 잘 알아서 촬영을 많이 해주신데요

(전.. 딱히 못 느꼈지만... 다른 분들 후기는 그래요)

버진 로드 길이, 천장 높이, 신부대기실 분위기 등등 다양하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지만

저에겐 사치였어요 ㅎㅎㅎㅎ 빨리빨리 해치우고 신혼여행 가자 주의라 ㅎㅎ

웨딩플래너 선택 & 스드메 시간 줄이기

웨딩홀 선택하셨다고요? 그럼 이제 결혼식 날짜에 맞게 차근차근 준비해야 할게 많죠 ㅎㅎㅎ

그럼 바로 플래너님!! GOGO

스튜디오 갬성컷

 

물론 발품 많이 팔면 좋겠지만 저는...

-결혼식이 4개월 남음

-귀찮은 걸 싫어함

-결정 장애 심함

그래서 플래너님 후기를 카페나 sns를 봤지만... 봐도 봐도 모르겠더라고요

첫번째 상담. 카페 후기 보고 미팅

두번째 상담. 지인들에게 소개 : 소개를 몇 분 받았는데 신기하게 2사람한테 같은 플래너님을 소개받음

요렇게 두 분 미팅하고 그냥 2번으로 했습니다. 2명이나 받았다는 게 신기해서

결론적으로는 평타는 했다는 평 ㅎㅎㅎ

웨딩홀도 플래너님도 결국은 예신이의 선택인 거 아시죠?

후.. 결정 장애자에게 너무 힘든 결혼식 준비 ㅎㅎㅎ

저는 무조건 스드매는 300안에 해결하겠다는 부분은 강하게 어필하였고

맞춰서 준비해 주셨어요 ㅎㅎ

결혼식의 퀄리티는 결국 비용에 따라 많이 좌우되는 거 같더라고요

드레스는 많고 많고, 촬영도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

스드메 시간 줄이는 포인트

-드레스 : 본식 드레스만 선택, 촬영용 드레스는 촬영 스튜디오의 드레스 착용

드레스숍 1번, 가봉 1번 총 2번에 진행

(물론 드레스숍에서 픽 하면 예쁘고 다양하게 입어볼 수 있지만 저는 보정의 힘을 믿고 ㅎㅎ)

-촬영 : 스튜디오에 따라 촬영 시간이 다양하지만 저희는 2시간짜리고 PICK!

완전 합리적이었어요! 물론 더 시간들이면 다양하게 준비해서 예쁘게 찍을 수 있지만 저는 그럴 에너지가 없는 관계로 헤헤

-촬영 사진 보정 : 스튜디오 보정의 경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듭니다

생각보다 인터넷 몇 번 검색해 보면 저렴하고 빠르게 해주는 곳 많아요 ㅎㅎ

(결혼 7주 전 촬영한 저로선... 따로 하는 게 나은 거 같아요)

-스튜디오 액자 : 하지 마세요... 특히 스드메 패키지 시 액자 준다고 하는데... 그거 안 하고 돈 줄이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액자가... 80년대 액자 프레임이더라고요.. 진짜 욕 나왔는데 ㅎㅎㅎㅎㅎ 결국 비용 추가해서 프레임 바꾸고....

(스튜디오마다 다를 수 있음)

->카페나 공구 보면 저렴하게 요새 유행하는 프레임 없는(?)액자도 있더라고요. 나중에 알아서 못했지만

-메이크업 : 이건.. 뭐 딱히 시간 줄일 게 없네요 ㅎㅎㅎㅎ

(굳이 팁이라면 일찍 도착한다고 일찍 메이크업해주지 않아요 ㅎㅎㅎㅎ 적당히 가시면 됩니다 ㅎ)

주절주절

저희 4개월 만에 준비한 결혼식장&플래너님&스드메 준비입니다.

앞으로 더 하나씩 풀어볼게요 ㅎ

플래너님이 해주신 촬영부케(집에 쪼금 말려놓음)

 

댓글